내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윈도우10 다이렉트X 진단도구로 간단하게 내 컴퓨터의 그래픽카드 사양 제조사(NVIDIA, AMD)와 메모리 용량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다 구체적이고 자세한 사양을 알아보려면 cpu-z 사용을 추천합니다.

 

 

cpu-z 내 컴퓨터 사양보기

내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려면 윈도우즈의 시스템 정보로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지만 메인보드 사양과 그래픽카드, 램, cpu의 자세한 사양까지는 알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cpu-z를 다운로드해 좀 더 자세..

wonderbout.tistory.com

그래픽카드 사양

DirectX 진단도구

DirectX 진단도구를 사용하려면 윈도우에서 dxdiag를 실행해야 합니다. 실행 방법은 단축키는 윈도우 표시 + R 입니다. 실행 창이 나타나면 dxdiag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dxdiag
실행


처음 DirectX 진단도구가 실행되면 간단한 시스템 사양을 볼 수 있습니다.

DirectX
DirectX 진단도구 시스템

2번째 메뉴 탭(디스플레이1)을 클릭하면 그래픽 카드 사양을 볼 수 있습니다.

DirectX
DirectX 진단도구 디스플레이

제 컴퓨터의 경우 *NVIDIA GeForce GTX 1050 *이고 디스플레이 메모리는 1,977MB로 약 2GB로 나옵니다.

디스플레이 메로리외에도 전체 메모리 근사값공유 메모리을 볼 수 있습니다.

DirectX
DirectX 진단도구 메모리

  1. 전체 메모리 근사값 : 그래픽카드의 메모리 용량과 공유 메로리 용량의 합계
  2. 디스플레이 메로리 : 실제 내 컴퓨터 그래픽카드의 메모리 용량
  3. 공유 메모리 : 시스템 메로리(램)에서 그래픽카드로 공유 할 수 있는 메모리 용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