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z 내 컴퓨터 사양보기

내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려면 윈도우즈의 시스템 정보로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지만 메인보드 사양과 그래픽카드, 램, cpu의 자세한 사양까지는 알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cpu-z를 다운로드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려 합니다.


cpu-z
cpu-Z


cpu-z 다운로드하기

cpu-z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CPUID로 접속합니다. cpu-z는 아무 가입도 필요 없는 무료 소프트웨어 입니다.

cpu-z 홈
cpu-z 홈

윈도즈용과 안드로이드용 버튼이 보입니다 여기서는 윈도즈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cpu-z 다운로드
cpu-z 다운로드

윈도즈에 설치해서 사용하려면 SETUP * ENGLISH를 다운로드해 설치하시고 여기서는 무설치 버전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것입니다. 무설치 포터블 버전은 ZIP * ENGLISH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한 zip 파일을 압축 해제합니다.

cpu-z 압축해제
cpu-z 실행


내 컴퓨터 사양 보기

압축 해제한 폴더로 가면 본인 컴퓨터 사양에 맞는 실행파일이 있습니다. 제 컴퓨터는 64비트라 cpu z_x64를 선택했습니다.

cpu-z 실행
cpu-z 실행 화면

위 이미지처럼 각각의 탭들을 선택해 보면 CPU,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카드의 자세한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cpu 사양

cpu 사양
cpu-z CPU

메모리 램 사양

메모리 램 사양
cpu-z 메모리 램 사양

메인보드 사양 및 그래픽카드 사양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 사양
cpu-z 메인보드 사양 / 그래픽카드 사양

cpu-z를 이용하면 간단하면서도 자세하게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장치들의 사양을 알 수 있으니 pc 업그레이드나 특정 프로그램 설치 시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내 컴퓨터 사양보기 간단 방법

내 컴퓨터에 사양을 알아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게임이나 어떤 프로그램 설치 전 그래픽카드나 메모리 용량, 윈도우 버전 등을 꼭 확인해야 하는데 특정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에서 간단하게 내..

wonderbou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