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퓨터 사양보기 간단 방법

내 컴퓨터에 사양을 알아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게임이나 어떤 프로그램 설치 전 그래픽카드나 메모리 용량, 윈도우 버전 등을 꼭 확인해야 하는데 특정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에서 간단하게 내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내 컴퓨터 사양 제목 이미지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 보기

내 컴퓨터의 시스템 정보를 보려면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의 경로로 이동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단축키로 이동합니다. 키보드 하단에 보면 윈도 표시 키가 있고 키보드 상단에 Pause 카가 있습니다.

윈도 키

윈도우 키 + Pause 키를 눌러 이동합니다. 또는 바탕화면에서 내 pc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해도 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시스템 창으로 이동이 되고 내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시스템 기본 정보

윈도우 버전 및 비트, CPU, 메모리(램) 확인

참고로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라 고사양 게임을 하기에는 부족합니다만 어도비 CC 2020(포토샵, 애프터 이펙트 등) 사용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시스템 세부 정보

  1. 윈도우 버전 확인 Windows 10 pro
  2. 프로세서 인텔 코어 i7-7700 CPU 3.60GHz
  3. 메모리는 16GB
  4. 시스템 종류는 64비트운영 체제


그래픽카드, 하드디스크등 기타 장치 확인

기타 장치들을 확인하려면 장치 관리자로 갑니다.

장치 관리자로 이동

장치 관리자로 가면 디스크 드라이브 와 디스플레이 어덥터를 통해 하드디스크와 그래픽카드 종류를 알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랜카드, 사운드카드, 모니터 종류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치 관리자로

위 내용은 내 컴퓨터의 간단한 정보를 알아보는 방법이었고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메모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려면 CPU-Z 이용하면 쉽고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cpu-z로 내 컴퓨터 사양 자세히 보기

 

cpu-z 내 컴퓨터 사양보기

내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려면 윈도우즈의 시스템 정보로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지만 메인보드 사양과 그래픽카드, 램, cpu의 자세한 사양까지는 알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cpu-z를 다운로드해 좀 더 자세..

wonderbou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