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맞춤법 검사기 추천 TOP5

논문 작성이나 자기소개서 작성 또는 간단한 보고서 작성 등 글을 쓸 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이 바로 맞춤법입니다. 아무리 좋은 글을 써도 맞춤법이 틀리게 되면 신뢰도가 떨어져 불이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한글 맞춤법 검사기

글을 쓰다 보면 한글 맞춤법은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인터넷 발달로 오타 수정이나 한글 맞춤법 문법 등의 검사가 쉽고 간편해졌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한글 맞춤법 검사를 해 주는 대표적인 서비스로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인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와 "다음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그리고 취업 사이트인 잡코리아, 인크루트에서 제공하는 한글 맞춤법 검사기가 있습니다.

오늘은 5가지 한글 맞춤법 검사기에 대한 비교와 상황에 따라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맞춤법 검사기 비교

  1.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2. 다음 맞춤법 검사기
  3.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4. 잡코리아
  5. 인크루트

1.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로 알려진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는 한글 맞춤법 검사기 중 가장 우수한 성능과 정교하고 정확한 맞춤법과 문법 검사로 알려져 있으며 모든 한글 맞춤법 검사기의 시초이기도 하고 한컴 한글 워드에 내장된 기능이기도 합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논문이나 자기소개서 또는 서적 등 공개적으로 보이게 되는 글에 문법과 맞춤법 등을 정교하게 교정할 수 있어 좋습니다. 다만 정교한 만큼 복잡한 면도 있어 익숙해질 때까지 조금 시간이 필요합니다.

글자 수 제한은 없지만 1,400자 이상일 경우 두 개의 페이지로 나누어집니다. 특징으로는 "강한 규칙 규정 옵션"을 통해 보다 정교한 교정을 할 수 있으며 정확도에서는 다른 서비스에 비해 가장 우수합니다.

2. 다음 맞춤법 검사기

사용 편의성으로 보았을 때 가장 사용하기 쉽고 편한 한글 맞춤법 검사기가 아닐까 여겨집니다.

글자 수는 1,000자로 제한되어 있어 있습니다.

다음 맞춤법 검사기

다음 맞춤법 검사기

다음 맞춤법 검사기의 특징은 빠르고 간단하게 교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교정해야 할 단어로 표시된 곳을 클릭하면 도움말과 예문을 볼 수 있으며 교정이 필요 없는 단어는 엑스 표시 아이콘을 클릭해 쉽게 제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 맞춤법 검사기 도움말

교정을 마치고 교정 문 복사 버튼을 클릭해 필요한 곳에 붙여 넣기만 하면 됩니다.

3.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가장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는 글자 수가 500자로 제한되어 있으며 정확성이 조금 떨어지고 교정에서 제외해주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다만 통계적 교정이나 비표준어 등을 자동으로 교정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짧고 간단한 글을 검사해 교정하는 용도 정도로 사용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는 네이버 검색 창에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로 검색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취업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한글 맞춤법 검사기는 대부분 대동소이합니다만 그중에서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가 가장 우수해 보입니다.

글자 수 제한은 없으며 표시된 틀린 단어를 클릭하면 대체어가 표시되어 있고 바로 적요할 수도 있고 다른 단어로 직접 입력해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width="100%" alt="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취업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라 파일다운 로드와 인쇄하기, 메일 보내기 같은 유용한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뿐만 아니라 블로그 글쓰기, 보고서 등 다양한 곳 사용할 수 있을 만큼 활용도가 높아 보입니다.

5. 인크루트 맞춤법 검사기

인크루트 맞춤법 검사기는 앞서 설명한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와 여러 가지로 비슷한 점들이 많아 보입니다.

글자 수 제한은 없으며 표시된 틀린 단어 클릭하면 도움말을 볼 수 있고 대체어로 적용하거나 직접 입력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인크루트 맞춤법 검사기

인크루트 맞춤법 검사기

잡코리아와 다른 점은 이메일 보내기, 인쇄하기, 파일로 다운로드하기 기능이 빠져 있지만 틀린 단어를 한 번에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빠른 수정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크루트 맞춤법 검사기

한글 맞춤법 검사기 선택

  • 정교하고 정확한 교정 :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 긴 글을 쉽고 편리하게 교정 : 잡코리아 또는 인크루트
  • 1천 자 이내의 글을 쉽고 정확하고 빠르게 교정 : 다음 맞춤법 검사기
  • 짧은 글을 간단하게 교정 :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