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뱁믹스 사용법, 뱁믹스 다운로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다루기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집 툴은 뱁믹스입니다. 뱁믹스 외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편집 프로그램으로 곰믹스, 반디컷, 파워 디렉터 15 가 있지만 동영상 편집을 처음 해 보는 초보자라면 뱁믹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뱁믹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뱁믹스의 특징은 단순해서 초보자도 특별한 학습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무료이지만 시간제한이나 워터마크가 없다는 점이 다른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비해 좋은 점입니다. 단점으로는 간단한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는 점과 단순한 만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는다는 점입니다.

유튜버로 활동할 계획이라면 초보자용으로 뱁믹스 보다는 약간의 학습 후 곰 믹스나 파워 디렉터 15를 추천드리지만 별도의 학습 없이 빠른 시간 내에 간단한 동영상을 편집해 블로그나 sns 또는 과제물 등에 사용할 목적이라면 뱁믹스로도 충분합니다.

뱁믹스 설치

뱁믹스 다운로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또는 뱁믹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에 대한 설명 간단한 사용방법 등을 을 보시고 포스팅 하단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이미 설치가 되어있다면 이 과정은 건너뛰셔도 됩니다.

다운로드한 실행 파일을 실행시킨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뱁믹스 설치

어도비 에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의 경우 어도비 에어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알림 창이 나타납니다. 동의함을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어도비 에어 설치

설치 환경 설정에서 각자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해도 되지만 기본 값으로 두고 설치를 계속합니다.

뱁믹스 설치 경로

설치가 완료되고 새로운 창이 나타나면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뱁믹스 설치 경로

뱁믹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귀찮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가입 버튼을 클릭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뱁믹스 가입

회원 가입은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간단하게 자신의 이메일 주소 외 비밀번호만 설정해 주된 됩니다. 이메일 주소는 아무거나 넣어도 됩니다. 단순히 로그인용 아이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뱁믹스 회원 가입 창

방금 만들었던 로그인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뱁믹스 로그인

뱁믹스 사용법 살펴보기

뱁믹스 설치가 끝났다면 간단히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사용방법이 어렵거나 이해가 안 되는 것이 있다면 첫 화면 상단 메뉴 중 사용법 버튼을 클릭해 PDF 파일로 된 사용 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첫 화면을 보면 가운데 "사진·영상 열기"가 보입니다. 버튼을 클릭하고 편집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선택해 불러옵니다.

뱁믹스 영상 불러오기

선택한 동영상이 하단 영상편집 목록에 보입니다. 해당 동영상 파일을 클릭하면 메인 창 화면에 영상이 보이게 됩니다. 추가하고 싶거나 연결하고 싶은 영상이 있다면 오른쪽에 보이는 플러스 표시는 눌러 불러옵니다.

뱁믹스 영상 보기

1. 동영상 나누기

하나의 동영상을 두개로 나누고 싶다면 플레이 버튼 옆 타임 막대를 나누고 싶은 곳까지 이동 후 나누기 버튼을 누럴 줍니다. 그러면 목록에 2개의 영상이 보입니다.

뱁믹스 영상 나누기

2.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을 자르고 싶다면 목록에 보이는 섬네일 영상 하단에 자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창이 나타나면 타입 라인을 자르고 싶은 곳까지 이동 후 구간 설정을 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파란색 자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상 편집 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니 실제 영상 편집진에 여러 번 연습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뱁믹스 영상 자르기

3. 동영상 또는 사진 추가

오른쪽 플러스 표시 버튼을 클릭해 추가하고 싶은 영상이나 사진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추가된 파일은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이동이 가능하며 영상과 영상 사이에 넣을 수 있습니다.

뱁믹스 영상 추가

4. 화면전화 오버레이 효과

오버레이 효과는 다음 화면으로 전환 시 부드럽게 넘어가는 효과입니다.

추가되거나 나누어진 영상 사이에 오버레이 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영상 오른쪽을 보시면 효과 없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영상 전환 시 오버레이 효과가 나타납니다.

5. 배경음악 & 음성 넣기

2번째 탭 메뉴 "배경음악과 필터 효과"를 클릭합니다. 영상에 음악을 넣고 싶은 경우 배경 음악을 추가할 수 있고 음성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음성은 녹음된 파일을 넣어도 되고 PC에서 직접 마이크로 녹을 하는 형식으로 내레이션을 할 수 도 있습니다.

뱁믹스 배경 음악

6. 필터효과

필터 효과는 흑백영화부터 레드벨벳까지 총 9개의 기본적인 효과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뱁믹스 필터 효과

흑백영화 필터를 적용해 보면 영상이 흑백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 전체를 흑백으로 하고자 한다면 빨간색으로 된 타임라인의 막대를 끝까지 드래그해 줍니다.

뱁믹스 필터 적용

7. 영상에 자막 넣기

뱁믹스의 하이라이트 기능인 자막 넣기입니다. 탭 메뉴에서 "자막"을 선택하면 왼쪽에 화려한 자막들이 보입니다. 우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자막을 선택해 적용해 보겠습니다.

화면 상단에 펭귄 아이콘이 있는 자막과 화면 하단에 글자로 된 자막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자막을 추가한 후 하단을 보면 자막이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시간을 지정할 수 있게 되어 있고 효과로는 타이핑 효과와 회전 효과 2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뱁믹스 자막 넣기

화면을 기준으로 중앙, 왼쪽, 오른쪽 등으로 정렬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단점은 직접 만든 자막을 넣을 수 없고 일반적인 글자 자막을 내가 원하는 폰트를 지정해 만들 수도 없다는 게 조금 아쉽습니다.

8. 마지막 저장

영상 편집을 다 끝마쳤으면 저장 탭을 클릭 후 하단에 프로젝트 파일 저장 버튼을 클릭 후 그 옆에 있는 동영상 파일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파일 저장은 나중에 영상을 다시 수정할 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 형태로 저장해 두 것이 좋습니다.

영상 편집 작업이 다 끝나지 않은 경우에는 프로젝트 파일 저장만 하고 차후에 다시 작업 후 파일 저장을 합니다.

뱁믹스 자막 프로젝트 저장

동영상 파일 저장에서 몇 가지 설정 사항이 있습니다. 화면 크기나 용도, 프레임 수 등을 설정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잘 모르는 경우 기본 설정값 그래로 사용해 셔도 무방합니다.

뱁믹스 동영상 저장

뱁믹스 다운로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또는 뱁믹스 홈에서 직접 다운로드 가능하니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뱁믹스 사용이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타임라인 개념이 잡히면 조금 더 기능이 많은 곰믹스 무료 버전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