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가장 정교한 한글 맞춤법 검사기

부산대학교 인공지능 연구실과 (주)나라 인포테크가 공동으로 서비스 중인 "한국어 맞춤법 문법 검사기" 맞춤법 검사기의 최고봉으로 정확성과 편리성을 두르가 추고 있어 논문 작성부터 간단한 보고서 작성까지 많은 사용자층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권혁철 부산대 교수가 26년간 연구 개발한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는 한때 네이버와 다음카카오가 무단으로 베껴다는 논란이 있었을 만큼 최고의 한글 맞춤법 검사기로 한글 맞춤법 검사기의 시초이자 롤모델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참고 : 한컴 한글 워드 2018 버전부터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MS워드의 경우 별도로 구입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 사용해 보기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의 정식 명칭은 "한국어 맞춤법 문법 검사기"이지만 여기서는 편리상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로 부르겠습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로 이동하셔도 되지만 링크 주소가 변경된 경우나 즐겨찾기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네이버 또는 다음 검색창에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또는 "한국어 맞춤법 문법 검사기"로 검색하시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음 검색
네이버 검색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로 접속해 보면 조금 투박해 보이는 사용자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맞춤법 검사를 하고자 하는 문장을 하얀색 텍스트 창 부분에 직접 쓰거나 미리 작성해 둔 글을 붙여 넣기 후 검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글자 수는 제한되어 있지 않지만 대략 1,400자 이상일 경우 두 개의 페이지로 나누어 결과를 보여 줍니다. 가능하면 1,000자 이내로 하는 것이 보기에도 편하고 검사속도도 빠르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검사 결과를 보면 틀린 맞춤법뿐만 아니라 띄어쓰기를 비롯해 문법 교정과 비표준어까지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교정 대상 단어는 색상으로 표시돼 알아보기 쉽고 해당 단어를 클릭하면 교정된 단어로 즉시 변경됩니다.

교정대상으로 표시되는 단어 중 고의적으로 틀리게 한 경우나 신조어의 경우 오른쪽 창 교정 내용에서 직접 수정할 수 도 있고 의견을 보낼 수 도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 결과

한글 맞춤법 검사기로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와 다음 맞춤법 검사기 그리고 각종 구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맞춤법 검사기가 있지만 정교하고 정확하게 교정할 수 있는 맞춤법 검사기는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좀 더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는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다음 맞춤법 검사기를 추천드립니다.

 

한글 맞춤법 검사기 추천 TOP5

논문 작성이나 자기소개서 작성 또는 간단한 보고서 작성 등 글을 쓸 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이 바로 맞춤법입니다. 아무리 좋은 글을 써도 맞춤법이 틀리게 되면 신뢰도가 떨어져 불이익이 발

wonderbou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