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계정 연동후 자동광고 중복오류

티스토리 수익관리 개편 후 애드센스 관련 문제들이 조금씩 나타나고 있고 일부 유저분들은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연동
애드센스

※ 글 정정합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아래 내용과 일치하지만 그렇지 않은 티스토리도 있네요! 오류가 나는 것은 맞지만 광고가 나오는 티스토리도 있고 나오지 않는 티스토리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 도메인과 티스토리 도메인을 같이 사용해서 그런 것인지 조금 더 살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 내용은 무시하시고 자동 광고가 중복되지 않게만 하시면 오류 문제는 해결되니 광고 송출과 상관없이 코드 오류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댓글로 질문 주신 분이 있어 답변 글 달면서 이런 경우 일반인들은 미쳐 생각지도 못한 부분이라 찾지 못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간략하게나마 원인과 해결 방법을 적어 보았습니다.

우선 애드센스 광고 코드 중 자동 광고 코드가 있습니다. 이 코드는 애드센스 승인받을 때 사용하는 승인 코드이기도 합니다. 여기서는 자동 광고 코드라고 부르겠습니다.

이 자동 광고 코드는 블로그 헤드 부분에 하나만 존재해야 합니다. 이 코드가 중복되게 되면 오류가 발생되고 모든 광고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애드센스 계정연동

티스토리와 연동된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애드센스 로고 이미지만 보이게 됩니다.

참고 : 애드센스 이미지 로고는 애드센스 측에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티스토리 측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미 송출될 때를 대비해 공백으로 보이는 부분에 애드센스 로고 이미지를 넣어 둔 것입니다. 이 애드센스 로고 때문에도 예상치 못한 오해들이 발생되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이미지가 나온다고 해서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다고 착각하거나 정지된 계정이 풀린 것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어 말씀드립니다.

애드센스 로고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할 경우 기존에 html 편집에 넣어둔 자동 광고 코드 또는 승인 코드는 삭제해야 합니다.

원인은 자동 광고 코드가 중복돼 발생되는 현상이고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동 광고를 티스토리 애드센스 관리에서 사용할 거면 티스토리 스킨 편집 > html에 직접 넣은 자동 광고 코드를 제거해 주면 됩니다.

거꾸로 자동 광고를 내가 html 편집 창에 직접 넣은 광고 코드를 이용하고자 하다면 티스토리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서 자동 광고 스위치를 off 해 주면 됩니다.

참고로 자동 광고 코드 또는 승인코드가 중복되면 브라우저 콘솔 창에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콘솔창

"adsbygoogle.push() error: Only one AdSense head tag supported per page. The second tag is ignored.", name: "TagError", pbr: true, stack: "TagError: adsbygoogle.push() error: Only one AdSen…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232:49"

영어를 잘 하시는 분은 해석이 가능하겠지만 대충 내용은 태그 하나가 없다 즉, 애드센스 코드 2개가 있는데 첫 번째 것은 태그가 있고 두 번째 것은 태그가 없다고 알려 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태그는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래 코드가 없으면 광고 송출이 안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이 외에도 애드센스 연동 때문에 여러 문제들이 발생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애드센스 연동 부분이 불안정하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아직 연동 전인 분들은 당분간 지켜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서브 블로그에만 애드센스와 연동해 사용하고 있고 본 블로그에는 아직 연동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핏과 애드센스 계정 연동, 바뀐 것들과 주의사항

티스토리의 변화가 시작된 것 같습니다. 오늘부터 애드핏과 애드센스 계정을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연동해 광고를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가 별도로 마련되었습니다. 또 카카오 계정으로 전

wonderbou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