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뷰탭 노출 확인, 웨어이즈포스트 사용법

내 블로그의 글이 네이버 검색 결과 뷰 탭(VIEW)에 잘 노출되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웨어이즈포스트에서는 인터넷상에서 쉽게 자신이 발행한 글이 네이버 뷰탭에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는지를 확인해 주는 일명 "블로그 검색 누락 체크 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뷰탭 누락 확인
웨어이즈포스트

오래된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은 생소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 사이트에 접속해 보시면 아 여기! 하실 겁니다. 키워드 분석 도구인 키워드마스터로 더 유명하죠 하지만 시작은 블로그 검색 누락 검색 툴인 웨어이즈포스트였답니다.

네이버 검색 결과표 시를 보면 대부분 상단에 VIEW 영역이 가장 먼저 보입니다. 검색 결과에 내 글이 뷰 영역(뷰 탭)에 표시되느냐 안 되느 냐에 따라 방문자 수도 차이가 많이 나기도 하고 네이버 공략 방법이나 방문자 유입 전략도 달라지게 됩니다.

네이버 측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뷰탭에 점차적으로 반영시켜주지 않을까 예상(추측) 됩니다. 네이버 뷰 영역에 노출될 것을 생각해 미리 전략을 구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VIEW 영역 노출 확인

예전에 이런 글을 쓸 때는 키워드가 검색 "누락" 확인이었는데 지금은 거꾸로 "노출" 확인이 되었네요!

확인 방법으로 네이버 검색창에 확인하고 싶은 글의 제목을 하나하나 입력해 확인할 수도 있지만 여러 개를 한 번에 할 수는 없습니다. 단, 네이버 블로그든 티스토리 블로그든 최대 50개까지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웨어이즈포스트에 접속해 블로그 주소만 입력하면 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에는 RSS 설정 개수만큼만 조회가 되기 때문에 50개를 한 번에 조회하기 위해서는 RSS 설정을 최대 개수인 50개로 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으로 접속해 왼쪽 메뉴 하단 관리 > 블로그를 선택합니다. 기타 설정에 RSS를 50개로 설정해 줍니다.

블로그 관리

설정이 끝났으면 웨어이즈포스트로 이동해 보이는 검색창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항목 중 상태 부분을 보면 초록색 체크 표시가 보입니다. 현재 네이버 뷰 영역에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누락 상태인 경우 붉은 새 엑스 표시를 보여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글을 쓰고 발행했다고 해서 즉시 네이버에 수집해 가지는 않습니다. 해당 블로그의 글 발행 주기에 따라 몇 시간 만에 수집해 가기도 하고 며칠이 걸리기도 합니다.

이 블로그에 경우 하루 이틀 정도 소요되는 것 같고 제 서브 블로그의 경우 3일 정도 후에 수집해가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웨어이즈포스트 상태확인

이렇게 조회된 게시글은 노출 순위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상태 표시 옆 키워드 입력란에 게시글의 주 키워드를 입력한 후 돋보기 표시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 옆에 순위 즉, 몇 번째에 노출되고 있는지 그 순위를 보여 줍니다.

아래 이미지는 제 블로그 포스팅이 타깃으로 한 주 키워드를 입력해 네이버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검색 순위

검색 노출 여부도 확인해 볼 수 있고 순위도 알아볼 수 있고 순위를 클릭하면 검색창으로 이동돼 현재 1위에 있는 블로그도 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