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고정형 디스플레이 광고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에는 고정형반응형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광고는 반응형 광고이지만 그 기본이 되는 고정형 광고의 크기와 모양을 알면 광고를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정형 디스플레이 광고

광고 단위 기준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 합니다.

광고 단위 기준
애드센스 광고 단위 기준

오른쪽을 보시면 광고 크기에서 고정으로 선택합니다.

알림 표시를 보면 반응형 광고 단위보다 수익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광고 크기
애드센스 고정형 광고

고정형 광고 크기 설정

너비와 높이 설정에는 최소와 최댓값이 있습니다. 너비는 최소 120픽셀 최대 1200픽셀, 높이는 최소 50픽셀 최대 1200픽셀입니다. 단, 높이와 폭 중 한쪽의 길이만 450픽셀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 너비 : 최소 120픽셀 최대 1200픽셀
  • 높이 : 최소 50픽셀 최대 1200픽셀

고정형 광고 모양별 기준 크기

고정형 광고의 크기는 최소치와 최대치 안에서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지만 아래 기준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 정사각형 : 250 x 250, 200 x 200
  • 직사각형 : 336 x 280, 300 x 250
  • 수평 : 728 x 90, 970 x 90, 468 x 60, 320 x 50, 320 x 100
  • 수직 : 160 x 600, 300 x 600

완성된 코드

설정이 끝난 후 저장을 누르면 코드를 복사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됩니다.

광고 코드
완성된 코드

코드를 살펴보시면 아래와 같이 인라인 스타일로 크기를 고정하고 있습니다.

style="display:inline-block;width:336px;height:280px"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고정형 디스플레이 광고 하나를 만들고 크기 만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광고를 다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위 코드에서 width 값과 height 값만 변경하시면 원하는 크기와 모양으로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