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에는 고정형과 반응형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광고는 반응형 광고이지만 그 기본이 되는 고정형 광고의 크기와 모양을 알면 광고를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정형 디스플레이 광고
광고 단위 기준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 합니다.
오른쪽을 보시면 광고 크기에서 고정으로 선택합니다.
알림 표시를 보면 반응형 광고 단위보다 수익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고정형 광고 크기 설정
너비와 높이 설정에는 최소와 최댓값이 있습니다. 너비는 최소 120픽셀 최대 1200픽셀, 높이는 최소 50픽셀 최대 1200픽셀입니다. 단, 높이와 폭 중 한쪽의 길이만 450픽셀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 너비 : 최소 120픽셀 최대 1200픽셀
- 높이 : 최소 50픽셀 최대 1200픽셀
고정형 광고 모양별 기준 크기
고정형 광고의 크기는 최소치와 최대치 안에서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지만 아래 기준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 정사각형 : 250 x 250, 200 x 200
- 직사각형 : 336 x 280, 300 x 250
- 수평 : 728 x 90, 970 x 90, 468 x 60, 320 x 50, 320 x 100
- 수직 : 160 x 600, 300 x 600
완성된 코드
설정이 끝난 후 저장을 누르면 코드를 복사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됩니다.
코드를 살펴보시면 아래와 같이 인라인 스타일로 크기를 고정하고 있습니다.
style="display:inline-block;width:336px;height:280px"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고정형 디스플레이 광고 하나를 만들고 크기 만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광고를 다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위 코드에서 width 값과 height 값만 변경하시면 원하는 크기와 모양으로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