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안 나올 때 원인과 점검 사항

애드센스 광고가 안 나올 때 왜 안 나오는지 궁금하시죠?

글로 설명하기 어려운 이 문제를 영상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는 유튜브 영상이 있습니다.

스킨을 만들어서 배포하고 있다 보니 이런저런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그중에 애드센스 광고가 안 나오다는 질문이 종종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는 이유는 한 가지 지만 안 나오는 이유는 수도 없이 많습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안 나온다는 질문 중에서 가장 황당한 사례가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된 분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이 안나 신분이 광고가 안 나와요라고 하는 질문입니다.

스킨을 배포했으니 책임감도 따르는 법 해결을 위해 바쁜 시간 쪼개서 확인을 해 봅니다. 그런데 이건 거의 수수께끼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코드가 잘못된 것은 금방 찾아내서 해결해 드리는데 그 외 문제는 사실 알 수가 없어요 그래서 조심스럽게 물어봅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나신 거죠? 네 며칠 전에 신청했고 블로그에 구글 이미지가 나와요... 황당

또 아무리 찾아봐도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도 있어요 승인도 받았고 얼마 전 까지만 해도 잘 나왔다고 해요. 하나하나 질문하다 보면 계정 정지 상태인 거예요. 또 황당해집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이 스킨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할까요? 티스토리 스킨은 굉장히 단순해요.

워드프레스나 구글 블로그와 많이 달라요. 그리고 일부 워드프레스나 구글 블로그 무료 테마의 경우 광고수 제한을 걸어두기도 해요. 유료 테마를 구입하라는 거죠.

스킨에 따라 자동 광고가 잘 붙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수동으로 넣은 광고는 스킨과 아무 상관도 없고 또 무엇보다 본문 내 광고는 더더욱 스킨과 관련 없이 잘 나와요 물론 스킨에 따라 광고가 본문에서 벗어나거나 한쪽으로 쏠리는 현상은 있어요. 그런데 이것도 각 스킨에 따라 의도하는 다른 무언가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경우도 있어요.

결론적으로 스킨과 광고 송출은 별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광고 잘 나오는 스킨을 만들 수 있다면 엄청 비싸게 팔 것 같아요.

스킨 변경하고 글을 쓰고 바로 포스팅을 보면 광고가 안 나와요, 예전에 쓴 포스팅에는 광고가 안 나와요. 이런 질문들도 많아요.

이 문제는 애드센스 운영한 지 6개월 이상되신 분은 그 원인을 잘 알고 계실 거예요. 이 건 누가 알려줘서 아는 것이 아니라 그냥 눈치로도 알 수 있는 문제죠.

서론이 너무 길었죠?

아래 영상 보시면 시원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사양 잡스의 "애드센스 광고 안 나옴 해결 최후의 수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