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프로

유튜브 영상 제작에 필요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 초보자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곰믹스 프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전문적으로 영상 편집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어도비사의 프리미어 프로 또는 베가스 정도를 사용하지만 처음 영상 편집을 하는 초보자 입장에서는 사용이 쉽지는 않습니다.

곰믹스 프로

어느 정도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IT 학원에 등록해 프리미어 프로와 포토샵, 애프터 이펙트 등을 함께 배워 정말 멋진 영상을 만들어 볼 수도 있겠지만 최소 6개월 이상은 학원에서 배우고 개별적으로 연습도 해야 어느 정도 퀄리티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클릭 한 번으로 영상 편집

프리미어 프로 같은 전문 영상편집 툴을 어설픈 게 배워서 사용하는 것보다 초보자도 하루 이틀 정도면 쉽게 배울 수 있는 툴을 이용하는 것이 더 퀄리티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10분이면 끝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쉽게 배워서 사용할 수 있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는 곰 믹스, 곰 믹스 프로, 뱁믹스, 반디컷, 파워 디렉터 정도가 있습니다. 이 중에 무료이면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은 뱁믹스지만 기능적인 부분이 곰믹스에 비해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100여종 필터 효과

컴퓨터 사용이 어느 정도 익숙한 분들이라면 뱁믹스 보다 조금 더 어렵지만 다양한 기능을 갖춘 곰 믹스 프로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동영상 편집 소스 지원
동영상 편집 미디어 소스 관리

곰믹스와 곰믹스 프로

곰앤콤파니에서 배포하고 있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는 곰믹스와 곰믹스 프로 2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곰믹스 & 곰믹스 프로

> 곰믹스

곰믹스는 개인에 한해 비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버전으로 시간제한도 없고 워터마크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곰믹스 프로와의 차이점이라면 필터효과나 전환 효과 등 제공되는 특수 효과들이 몇 가지 되지 않지 않고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광고가 붙는 유튜브 영상 제작용으로 부적합하다고 여겨집니다.

> 곰믹스 프로

곰믹스 프로는 현재 39,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유료 상품입니다. 이 유료 곰믹스 프로는 일정 조건 하게 무료로 개인이든 기업이든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곰믹스 프로 무료 버전의 경우 일종에 데모 버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번 사용해 보고 마음에 들면 유료로 구매하라는 것이겠죠.

사실 가격 대비 정말 좋은 영상편집 프로그램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는 영상 편집을 할 때 간단하고 짧은 영상들은 곰믹스로 하고 있고 조금 퀄리티있게 만들어야 하는 경우에는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 포토샵 조합으로 영상을 편집하고 있습니다.

곰믹스 프로 정도면 유튜브 영상용으로는 충분하다고 평가됩니다. 컴퓨터 사양이 높지 않아도 되고 가격적 부담도 적고 영상 전환 효과나 필터효과 자막 넣기 등 프리미어 프로에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곰믹스 프로를 구입하기 전 연습 겸 무료 버전을 미리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곰믹스 프로 무료 버전은 개인 또는 기업에서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영상 편집 시간이 10분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영상 상단에는 곰믹스 워터마크가 붙게 됩니다. 그 외 유료 전에서만 제공되는 고급 기능은 제공되지 않거나 축소 제공됩니다.

곰믹스 프로 유무료 차이점

무료 곰믹스 프로 다운로드 & 설치

설치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곰앤컴파니 곰랩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 곰믹스 프로를 클릭해 무료 버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곰믹스 프로 다운로드

다운로드한 실행 파일을 클릭 후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국어 선택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곰믹스 설치 시작

설치를 하기 위해 사용권 계약 동의함 버튼을 눌러 줍니다.

사용권 계약

구성 요소 선택 중 산돌 폰트는 저작권이 있는 유료 폰트로 곰믹스에서 사용하는 것은 허락되지만 그 외 프로그램에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혹 실수로라도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면 설치를 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성요소 선택

설치 위치는 각자 알아서 지정 또는 기본 값으로 누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위치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곰믹스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완료

곰믹스 프로 무료 버전 실행 화면입니다.

곰믹스 첫 화면

곰믹스 또는 곰믹스 프로를 사용해 보시고 어렵다고 생각 드시는 분께는 뱁믹스 사용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영상 편집에 대한 기초 개렴을 잡기에는 뱁믹스 사용도 괜찮습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뱁믹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