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과 애드센스관련 추천 커뮤니티 애드센스 포럼

이전에도 소개한 바가 있지만 다시 한번 소개하고자 합니다. 애드센스 관련 기초지식을 비롯해 블로그와 유튜브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애드센스 포럼
애드센스 포럼

개인적으로 추천해 드리는 이유는 운영자님부터 대부분의 회원이 정말 순수한 마음으로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수익 관련 네이버 카페 등에 가보면 좋은 정보가 올라오기도 하지만 대부분 책을 팔기 위한 글이나 강의 파는 글이 많고 그에 따른 후기나 회원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수익 공개가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상업적인 느낌)

사실 동기부여를 위한 수익 공개보다는 애드센스로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환상을 심어주기 위한 수익 공개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 수익이 진실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것은 개인에 몫이겠지만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들과 고수분들이 알려주는 소소한 팁 등이 잘 정리되어 있어 초보 블로거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 여겨집니다.

애드센스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어도 질문할 곳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애드센스 포럼 커뮤니티를 꼭 방문해 보세요!

블로그 운영에 대한 꿀팁과 질문에 대한 답변도 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포럼에 대한 사견

주제넘은 참견일 수도 있지만 사실 애드센스 포럼 커뮤니티를 홍보하는 이유는 요즘 티스토리 포럼을 보면 난잡해졌다고 해야 할까요? 카테고리 무시하고 자신의 블로그 홍보하는 글로 도배가 되기도 하고 구독 맞구독하자는 글들도 너무 많고 방문자 유입을 위한 어그로성글들도 올라오고 있고 포럼으로써의 기능을 상실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제 막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분들이 가장 먼저 그리고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티스토리 포럼인데 토론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순수한 목적보다는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하고 방문자 유입을 유도하는 목적이 더 커진 것 같아 개인적으로 많이 아쉽고 안타깝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