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콘솔 소유권 확인 코드 찾기 (HTML 태그방식)

구글 서치콘솔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려면 본인 소유의 블로그인지를 확인하기 위한 소유권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소유권 인증 절차 중 HTML 태그를 이용한 방식으로 최초 소유권 인증을 받은 후 소유권 인증 코드를 분실한 경우 어떻게 찾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소유권 확인 코드 찾기
소유권 확인 코드 찾기

구글 서치콘솔에 소유권 인증을 받은 블로그라도 소유권 인증 코드는 항상 내 블로그 헤드 영역에 있어야 합니다. 간혹 스킨이나 테마를 변경하면서 해당 코드를 실수로 삭제하는 경우 따로 메모해 놓은 게 없어 당황스러울 때가 있지만, 구글 서치콘솔로 접속하면 내 메타태그 형식 소유권 인증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소유권 확인 코드 찾기

1. 구글 서치콘솔로 접속해 등록된 블로그를 선택하고 왼쪽 메뉴들 중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페이지로 이동되면 "사용자 및 권한"을 클릭해 줍니다.

구글 서치콘솔

2. 사용자 및 권한 페이이지 목록에서 오른쪽 끝 점 세 개가 있는 메뉴를 클릭하면 "속성 소유자 관리"로 갈 수 있는 작은 창이 나타나면 클릭합니다.

사용자 및 권환

3. 웹마스터 센터로 이동되었으면 상단에 메타태그가 있고 그 옆에 상세정보가 보입니다. 상세정보를 클릭하면 그 아래에 소유권 확인 코드메타태그가 나타납니다.

소유권 확인 코드를 복사해 HTML 헤드 영역에 붙여 넣기 합니다.

메타태그 확인

티스토리의 경우 메타태그를 HTML 편집 창에 직접 넣는 것보다. 메타태그 등록 플러그인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고 유익합니다.

티스토리 메타태그 플러그인에 한 번만 넣어 두면 스킨을 변경하더라도 소유권 확인 코드에 대해 더 이상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구글 서치콘솔 소유권 코드, 메타태그 플러그인 활용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소유권 등록, 플러그인 활용

티스토리에는 다양하고 유용한 플러그인들이 존재합니다. 잘 활용하면 복잡하고 어려운 부분들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메타태그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구글 서치콘솔을 비롯해 네이버와

wonderbou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