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웹마스터 도구 가입하기

다음 웹마스터 도구는 정식 서비스가 아닌 아직은 베타 서비스 기간입니다. 베타 서비스라도 다음 검색에 등록하는 건 문제없이 잘 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는 등록되지 않습니다. 웹 사이트나 워드프레스 등 루트디렉터리에 접근이 가능해야 합니다. 인증받을 때 robots.txt에 인증코드를 넣을 수 있어야 합니다.

다음 웹마스터

다음 검색에서 다음 웹마스터 도구로 검색하시면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검색됩니다.

다음검색

첫 화면을 보시면 사이트 URL과 PIN 코드를 입력란이 있습니다. 사이트는 등록할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되는데 PIN 코드 여기서 바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다음 웹마스터 도구 PIN발급 버튼

하단에 PIN 코드 발급받기 링크를 클릭합니다.(여기서 실수로 인증하기를 클릭하는 경우가 있는데 PIN 코드 발급받기를 클릭해야 합니다.)


다음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할 사이트 URL를 입력하고 PIN 코드에 영문+숫자를 조합해 8~12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PIN 코드는 비밀번호)

pin코드 발급

하단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코드 발급

  1. 클립보드 복사를 클릭해 인증에 필요한 코드를 루트 디렉터리에 있는 robots.txt 파일 하단에 붙여 넣기 해 줍니다.

  2. 로봇롤 테스트를 통해 robots.txt 파일에 인증코드가 잘 입력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3. 마지막으로 인증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다시 사이트 URL과 PIN 코드(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하기


아직은 베타 서비스라 구글이나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비해 많이 허접해 보이기는 하지만 중요한 요소들은 다 있는 것 같고 앞으로 추가될 기능들도 많아 보입니다.

웹사이트 운영자분들은 이 전보다 편하게 수집 요청이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다음 웹마스터도구

다음 웹마스터 도구 : https://webmaster.daum.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