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내 블로그 수익 예측하기 기능

티스토리에 광고 관리 기능이 새롭게 생겼습니다. 애드센스를 비롯해 애드핏, 데이블 등의 계정과 연동해 광고 설정과 수익 확인까지 티스토리 관리 홈에서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한 유용한 기능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홈 메뉴 중 "수익" 페이지로 접속해 보면 상단에 수익 예측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이 새로운 기능에 대해 궁금증이 생겨 재미 삼아 제가 운영 중이 블로그 몇 개를 가지고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수익 예측하기 기능이 100%로 확실한 것도 아니고 확실할 수도 없지만 저처럼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있을 것 같아 비교한 것을 정리해 보았으니 그냥 재미 삼아 보시면서 본인들의 블로그와도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홈으로 접속해 왼쪽 메뉴 중 수익을 클릭한 후 상단을 보시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내용이 보일 실 겁니다.

수익 예측하기

현제 이 글을 작성하는 블로그로 IT 관련 주제로 운영 중입니다. 일 방문자 수가 5천 명일 때 연간 1,836,419원의 수익이 생길 것 같다고 합니다. 월 수익이었으면 좋겠네요.

내 블로그 수익 예측하기

아래는 또 다른 IT 관련 주제로 운영 중인 블로그입니다. 이 블로그도 일 방문자 수가 5천일 때 연간 1,836,419원의 수익 발생될 것 같다고 하네요.

IT블로그 수익 예측

또 다른 블로그를 보겠습니다.

아래 블로그는 일상적인 것들을 다루는 잡 블로그입니다. 일 방문자 5천 명일 때 연간 6,766,296원의 수익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게 진짜 연수익이 아닌 월 수익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잡블로그 수익 예측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블로그도 일상부터 연예, 방송, 재난지원 등을 다루는 일반적인 잡 블로그입니다.

예상 수익은 앞서 보신 다른 잡 블로그와 똑같이 일방문자 5천 명에 예상 수익은 6,766,296원으로 나왔습니다.

블로그 수익예측

비교한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 주제가 같으면 예상 수입도 똑같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블로그는 어떤가요?

또 하나는 IT 관련 블로그 보다 잡 블로그가 수익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그렇습니다.

예상 수익 와 실제 수익을 살펴보면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수익 예측에서 일 방문자 5천 명 기준 수익이 실제 제 블로그를 보면 1천 명 때와 비슷합니다.

5천 명이 방문한 적이 없어 모르겠지만 현재 1천 명대의 수익과 방문자 5천 명일 때 수익이 같을 수도 있을까요?

새로운 기능이 생겨서 그냥 재미 삼아 비교해 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