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우클릭 해제, 드래그 금지 해제 - 웨일 브라우저

마우스 우클릭 해제 드래그 금지 해제, 복사 금지 해제를 확실하게 해 주는 웨일 브라우저 확장 도구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사용"입니다. 네이버 카페, 블로그를 비롯해 다음 카페와 블로그 등에서 잘 실행되는 가장 확실하고 강력한 브라우저 확장 앱 프로그램입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사용" 확장 앱은 웨일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크롬엣지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으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각 브라우저 웹 스토어 또는 크롬 웹 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마우스 우클릭 해제
마우스 우클릭 해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웨일 브라우저
웨일 브라우저

  1. 브라우저 화면 오른쪽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메뉴 중 확장 앱을 선택합니다.
  3. 웨일 스토어를 선택합니다.

웨일 스토어

웨일 스토어
확장앱 검색

  1. 웨일 스토어 검색 창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사용"을 입력합니다.
  2. 아래 보이는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주의사항 확장 앱 이름과 아이콘 이미지까지 비슷한 유사품이 있으니 꼭 검색창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사용"을 입력해 찾으시길 바랍니다. 유사품은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 등에서 실행되지 않습니다.

웨일 확장앱 추가하기
웨일에 추가하기

웨일에 추가하기 버튼을 클랙 해 줍니다.

확장앱 추가됨
확장앱 추가 완료

팝업창이 나타나면 다시 한번 확장 앱 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확장 앱이 웨일 브라우저에 추가되었다는 팝업창이 나타나고 브라우저 상단에 마우스 모양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해제 사용법

마우스 우 클릭 해제 또는 드래그 복사가 필요한 카페, 또는 블로그로 이동해 브라우저 상단에 있는 마우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우클릭 해제 사용법
마우스 우클릭 해제

총 3가지 단계로 마우스 우 클릭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두 번째 단계인 Ultimate Mode만 선택해도 네이버나 다음 카페, 블로그 등에서 잘 실행됩니다. 세 번째 단계인 Disable JavaScript는 아주 강력한 기능으로 모든 웹사이트의 복사 금지 설정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확장앱 설정저장된 웹
저장된 웹 사이트

마우스 우 클릭 해제를 실행했던 블로그나 카페는 브라우저에 기록으로 저장돼 다음 방문 시에도 계속 적용됩니다. 하단에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보면 저장된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사용 확장 앱을 실행했던 웹사이트는 다시 방문 시에도 자동 적용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또는 네이버 카페 등에서 실행을 하면 모든 네이버 블로그 또는 카페에 적용됩니다. 다음 블로그, 다음 카페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 관련 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