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우클릭 해제, 복사 금지 해제 - 엣지 브라우저

불펌 방지를 위해 마우스 드래그가 되지 않도록 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블로그나 카페를 무력화시키는 복사 금지 해제, 마우스 우클릭 해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사용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마우스 우클릭 해제 복사 금지 해제를 해 주는 여러 가지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이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를 비롯해 다음 카페까지 확실하게 마우스 오른쪽 금지를 해제 시키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엣지 우클릭 해제 확장 프로그램 설치

2020년 6월 5일부터 업데이트된 새 엣지 브라우저입니다. 아직 업데이트 전이라면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크롬, 웨일 브라우저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엣지 브라우저
엣지 브라우저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오른쪽 상단 메뉴를 클릭하고 확장을 선택합니다.

엣지 확장 가져오기
엣지 브라우저 확장

Microsoft Edge용 확장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는 그 아래 Chrome 웹 스토어를 선택해도 됩니다. 엣지 브라우저는 모든 크롬 확장 프로그램들과 호환이 됩니다.

엣지 확장 추가 기능
마우스 오르쪽 버튼 클릭

엣지 추가 기능 페이지로 이동이 되었으면 검색창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사용"을 입력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이 나타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엣지 확장 추가
엣지 확장 추가

Microsoft Edge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사용"을(를) 추가하시겠습니까? 팝업 창이 나타나면 확장 추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엣지 추가 기능
확장 추가 완료

설치가 완료되면 추가되었다는 팝업창이 나타나고 동기화 켜기 버튼이 보입니다. 동기화를 원할 경우 동기화 켜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필요 없다면 상단에 엑스 표시를 클릭해 줍니다.

엣지 마우스 우클릭 해제

엣지 마우스 우클릭 해제
마우스 우클릭 해제

복사 금지 해제를 원하는 블로그나 카페에 접속해 브라우저 상단 마우스 표시를 클릭하면 세 가지 선택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1. Enable Right Click
  2. Ultimate Mode
  3. Disable JavaScript

두 번째에 있는 Ultimate Mode만 선택해도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다음 카페 등 대부분 드래그 금지 복사 금지 등이 해제됩니다. 그 외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 안 되는 경우에는 세 번째 Disable JavaScript을 선택해 주면 더 강력한 기능이 적용됩니다.

주의사항

저작권이 있는 다른 사람의 글을 무단으로 복사 게시할 경우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마우스 우클릭 해제(복사 금지 해제)

웹서핑을 하다 보면 글을 복사 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메뉴를 이용해 이미지를 저장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불법으로 게시물을 복사해 가져가서 본인 블로그에 붙여넣기 하는 불법 ��

wonderbout.tistory.com

 

마우스 우클릭 해제, 드래그 금지 해제 - 웨일 브라우저

마우스 우클릭 해제 및 드래그 금지 해제, 복사 금지 해제를 확실하게 해 주는 웨일 브라우저 확장 도구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사용"입니다. 네이버 카페, 블로그를 비롯해 다음 카페와 블로�

wonderbou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