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글 무단 도용 신고

누군가가 내 블로그 글을 훔쳐 간다면 어떨까요? 저는 오늘 제 글을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한 글을 보았습니다. 그 글이 작성된 지 3개월이 지난 후에야 발견했는데 참 억울하네요. 더군다나 원본 글인 제 글은 네이버 검색 시 웹사이트 영역에 노출되는 반면 복제한 글은 블로그 영역에 노출이 되는 겁니다. 다행히 다음 검색에서는 저품질 블로그로 판단되었는지 노출이 안 되고 있고 구글에서도 노출이 안 돼 더 군요. 네이버보다 다음과 구글이 더 똑똑한가 봅니다.

제 블로그의 글들은 대부분 설명글 이라 아무리 짧은 글이라도 작성하는 시간이 상당히 소요됩니다.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이 정확한 것인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제 나름대로 정성을 다해 글을 작성하는데 파렴치하게 다른 사람의 글을 복사 붙여넣기를 하는 사람은 무슨 생각으로 사는지 의문입니다. 저작권 침해도 엄연히 범죄이고 다른 사람의 물건을 훔치는 것과 다른 게 없는데 말입니다.

다른 사람의 글의 복사해서 사용하게 되면 검색 사이트에서는 저품질, 어뷰징 블로그로 판단해서 검색 노출이 안 됩니다. 일명 저품질 블로그라고 합니다. 절대 해선 안 되겠지요


티스토리 무단 도용글 신고 방법


* 다음 고객 센터: https://cs.daum.net/

다음 메인 페이지 하단에 보면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다음

고객센터로 가면 하단 부분에 저작권 침해 신고가 보입니다.

고객센터

왼쪽 메뉴중 저작권 침해를 선택 하고 신고하기를 클릭 합니다.

저작권 침해 신고

오른쪽에 있는 선택 항목에서 해당하는 접수 방법을 선택하고 나면 본인 확인관후 신고 접수하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간단하게 신고할 주소와 본인 글 주소 등을 입력하고 그 글의 주인 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원작자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인데 티스토리의 경우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를 캡처해서 첨부해 주면 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캡처해서 첨부했습니다.

블로그 관리 홈

신고 접수가 되면 오른쪽 메뉴 중 진행 상황 조회를 통해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제 경우 삭제 조치 되는데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진행사황조회

이렇게 하고도 계속해서 불펌을 해 가면 해당 글 화면 캡처 후 저작권법 위반으로 경찰서 사이버 수사팀에 신고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