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에디터 글자 크기 설정

대표이미지

글쓰기 창 에디터 글자 크기 설정

본문 작성 시 글쓰기 창의 기본 글꼴 크기는 10pt로 글꼴은 고딕으로 되어있다. 보통 글을 쓰면 가독성을 위해 글자 간격이나 문단 간격 등을 화면 크기에 맞게 적절히 조정하면서 글을 쓰는데 각 스킨마다 본문 글자 크기가 다르게 설정되어있다.

티스토리 #2 스킨의 경우 16픽셀로 되어 있고 보통 14 또는 16픽셀로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본문 작성을 하고 실제 화면에서 보면 글자 크기가 달라지면서 문단의 모양이 바뀌게 된다. 그렇다고 본문 작성을 할 때 마다 글꼴 크기를 에디터에서 설정해야 하냐 아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콘텐츠 > 설정에서 항상 정해놓은 글자 크기로 설정 할 수 있다.

img


설정 할 때 본인이 사용 하는 스킨의 본문 글꼴 크기와 글꼴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설정하면 된다. 티스토리 #2스킨의 경우 본문 글꼴 크기는 16픽셀이고 글꼴은 스포카 한스 산스체를 사용한다. 16픽셀을 포인트로 변환하면 12pt가 되고 스포카 한스 산스체는 고딕체로 보면 된다.

이렇게 설정하고 글쓰기 창에 가서 보면 기본 글자 크기가 12pt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다.

img

참고로 처음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콘텐츠 설정에서 3번째에 있는 글쓰기 가로 폭이 궁금 할 수 도 있을 것 같아 간략하게 설명해 드립니다.

글쓰기 가로 폭 또한 위에서 설명한 맥락과 같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본문 크기와 글을 쓰는 에디터 창의 크기를 같게 하기 위해서 이며 대부분의 스킨들은 이 설정을 자동으로 해줍니다. 그래서 사용자는 이 부분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만 스킨을 수정하거나 변경하면서 설정 파일(index.xml)을 업로드 하지 않은 경우는 직접 설정해 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