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보안연결(SSL)적용 후 네이버 검색 영역 변경 문제

네이버검색

티스토리 보안연결 적용 후 네이버 검색 영역

우선 지금 현재 굉장히 짜증나는 상황이다.

티스토리 보안연결(SSL)이후 네이버 블로그 탭에서 내 블로그가 사라지고 통합검색인 웹사이트 영역에서만 나타난다.

네이버 검색영역 개편과 티스토리 보안 연결 적용이 비슷한 시기에 이루어 지면서 알 수 없는 현상이 일어난 것 같은데 보안 연결 적용을 하지 않은 티스토리 블로그와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는 블로그는 그 전처럼 PC에서는 블로그 탭 모바일에서는 VIEW 검색에서 검색이 되지만, 보안 연결을 적용한 블로그는 대부분 웹사이트 영역으로 변경되었다.

보안 연결을 해제해도 소용없고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것 같아 한 달 이상을 기다렸지만, 이 또한 소용없다.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도 해보았지만, 답변은 없고 티스토리 측에서는 전혀 신경 쓰지 않고 있고 이 사태에 관해서 해결한 사례라고는 간혹 포럼에 올라오는 글을 보면 블로그를 다시 개설하면 된다는 것과 새롭게 가입한 티스토리뿐이다.

그런데, 복불복인지 블로그를 다시 개설했지만 안 된다. 그래서 새로운 아이디로 티스토리 가입을 다시 하고 이 블로그를 개설했다.

이마저 안되면 마지막으로 개인 도메인을 고려 중이기는 하지만 부담감이 조금 있다. 비용적인 문제는 년 1~2만 원이면 되지만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면 소소한 문제점들이 발생하는데 그때마다 즉시 해결해야 하는 문제점과 이걸로도 이 문제가 해결이 안 된다면 절망적이기 때문이다.

나처럼 포스팅 수가 많지 않으면 버리든지 아니면 일일이 복사 붙여넣기를 해서 이전하면 되겠지만 포스팅이 수백, 수천 개씩 되는 블로거들은 상당히 절망적일 것이다. 티스토리는 백업시스템도 없고 심각한 문제가 발생해도 해결해 주지도 않고 네이버의 영향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지만, 네이버 로직이 변경될 때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위태위태하다.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을 하든지 아니면 다음이나 구글 사용자만을 위한 블로거가 되든지 그것도 아니면 나만의 공간으로 활용하든지 선택은 각자의 몫으로 남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