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뷰 다운로드 및 webp 변환

반디집으로 유명한 반디 소프트의 무료 이미지 뷰어 꿀뷰입니다. 요즘 무료 이미지 뷰어 중 가장 인기가 많고 가벼우면서 다양한 이미지 포맷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알씨에서 지원하지 않는 Webp(웹피) 이미지를 볼 수 있고 다른 이미지 포맷 형식인 png 또는 jpg으로 변환까지 가능합니다. 또 반대로 png, jpg 파일을 Webp 파일로 변환해 이미지 용량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꿀뷰 다운로드

꿀뷰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또는 반디 소프트 홈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꿀뷰 설치

꿀뷰는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까지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특별한 설정 없이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고 설치 버튼을 클릭만 하면 설치가 됩니다.

다른 무료 소프트웨어처럼 시작페이지를 변경한다거나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등이 동반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설치해도 됩니다.

꿀뷰 설치

 

꿀뷰로 이미지 보기

꿀뷰를 기본 이미지 뷰어로 등록했다면 이미지 파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열리지만 그렇지 않다면 꿀뷰를 실행 후 하단에 폴더 열기 아이콘을 눌러 사진 또는 이미지 파일을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꿀뷰 이미지 뷰어

사진 파일을 열고 상단에 EXIF 버튼을 클릭하면 사진 또는 이미지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이름, 파일 크기, 이미지 포맷 및 사진이라면 카메라 정보까지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 정보 보기

꿀뷰는 알씨처럼 부가적인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오로지 이미지 뷰어로서의 기능에만 충실합니다 그래서 이미지를 빠르게 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꿀뷰 Webp 변환

꿀뷰는 알씨가 가지고 있지 않은 Webp 파일을 열 수 있고 Webp 파일을 png 또는 jpg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서 변환하는 것보다 빠르고 안전합니다.

jpg 파일을 Webp 파일로 변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꿀뷰로 이미지를 열고 상단 메뉴 중 편집을 선택합니다. 이미지 변환(회전, 크리 조절)을 클릭합니다.

꿀뷰 이미지 변환

또는 이미지가 있는 폴더에서 변환하고자 하는 이미지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꿀뷰로 변환을 선택해 줍니다.

꿀뷰로 변환

 

저장 이미지 포맷에서 포맷 선택 목록을 클릭해 변경하고자 하는 이미지 포맷 Webp를 선택합니다.

꿀뷰 웹피

화질 부분도 이미지 화질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용량을 줄일 수 있는 값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80%로 선택했지만 용량을 더 줄이고 싶다면 그 이하로 합니다. 설정이 끝났으면 하단에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꿀뷰 포맷 용량

jpg 파일을 Webp 파일로 변환한 결과를 보면 화질을 80으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용량이 70%가량 줄어들었습니다.

용량 비교
jpg 용량
웹피 이미지 용량
webp 용량

거꾸로 Webp 파일을 jpg 파일 또는 png 파일로 변환하는 방식도 위와 같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