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담따201라이트 프리뷰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간단한 티스토리 스킨 하나를 개발하게 되어 구독자 분들께 먼저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스킨은 빠른 속도와 단순함 그리고 효율적인 광고 운영에 초점을 마쳐 개발되었습니다.

얼마 전 까지만 해도 티스토리 스킨에 다양한 기능을 넣고 이쁘게 꾸미는 것이 트렌드였다면 지금은 단순함이 트렌드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효율적인 광고 운영과 검색엔진 최적화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담따스킨 소개

스킨 담따201 라이트

데모 사이트 둘러보기

어떠셨나요? 단순하죠. 로딩 속도를 높이기 위해 이미지 사용을 최소화하고 이미지 사이즈 또한 최소치로 설정했습니다.

로딩 속도를 저하하는 웹 폰트는 사용하지 않으려고 했지만, 타이틀 부분은 필요할 것 같아 적용을 했고 웹 폰트 파일 자체는 티스토리 자체에서 강제로 로딩시키고 있는 웹 폰트를 이용하는 것으로 보완했습니다.

사이드바 인기 글이나 최신 글에 이미지 썸네일을 적용할 것인가에 대해 많이 고민했지만 사이드바에 들어갈 광고를 조금 더 돋보이게 하고 모바일에서 사이드바를 감추는 것이 아니라 본문 하단으로 이동되기에 로딩 속도를 생각해서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했습니다.

배포 및 업데이트 계획

배포는 비공개로 3월 31일부터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고 공개 배포는 4월쯤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개선 사항에 대한 의견을 주시면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배치와 관련

광고 코드를 기본적으로 스킨에 포함 시킬지 아니면 각자에게 맡길지 사용자마다 광고의 크기 위치 개수 등 요구 사항이 달라 불필요한 코드가 늘어날 수 있어 고민 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