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무료이미지 제공 사이트

블로그에서 저작권에 구애받지 않고 이미지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웹사이트 4곳을 소개합니다. Shutterstock이나 다른 유료 이미지 제공 업체들보다 쿼리티는 당연히 떨어지지만 개인 블로그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이미지들이 무수히 많습니다.

보통 유로 이미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이미지는 가격이 상당합니다. 장당 싸게는 몇 천원 부터 라이센스 종류에 따라 수 십만원 까지 합니다. 매월 결제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라이센스 구조가 복잡해 일반인들이 구입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게 사실입니다.

블로거 입장에서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미지를 구입하는 것보다 무료로 이미지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들을 잘 활용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 생각 됩니다. 인터넷에서 아무이미지나 가져오면 저작권 문제로 머리 아픈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무료이미지 제공 사이트

픽사베이 카피라이트

어디에나 쓸 수 있는 무료 이미지와 비디오들 Pixabay는 저작권이없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공유하는 활발한 소재 커뮤니티입니다. 모든 내용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CC0에서 공개됩니다. >상업적 용도로도 허가를 요청하거나 예술가에게 크레딧을주지 않고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ixabay


pixabay : https://pixabay.com/

가장 유명하고 가장 많은 이미지를 보유한 웹사이트로 사진, 일러스트, 벡터 그래픽을 비롯해 동영상까지 제공하는 픽사베이입니다.

사실 픽사베이 한 곳만 이용해도 필요한 이미지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그냥 참고용으로 알고 있으면 될 것 갔습니다.


unsplash


unsplash : https://unsplash.com/


gratisography


gratisography : https://gratisography.com/


pxhere


pxhere : https://pxher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