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브라우저 전체화면(풀스크린)으로 열기

full

윈도우10 PC에서 웹 브라우저를 이용한 간단한 디지털 사이니지를 만들기 위해 웹 브라우저를 전체화면으로 열어야 하는 일이 생겨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으로 전체화면을 여는 것은 크롬에서만 되고 다른 브라우저들은 브라우저를 우선 열고 단축키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IE11, MS 엣지, 크롬, 오페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열고 단축키 F11을 누르면 전체화면으로 활성화가 됩니다.

참고 : 웹 페이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은데 찾질 못했습니다.

  • IE11 일반 화면

ie11


  • IE11 전체화면(풀스크린)

ie11 F11

위 이미지처럼 주소창을 비롯한 탭과 메뉴까지 다 없어진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IE11

setting1

수동으로 보기에서 전체 화면을 선택해도 되지만 단축키 F11을 이용하는 게 편리합니다.

  • 크롬(Chrome)

chrom

크롬도 마찬가지로 수동으로 해도 되지만 단축키 F11을 사용하는 게 편리합니다.

단축키 F11로 전체화면 활성화를 하고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오려면 마우스로 브라우저 상단에 마우스 온하던지 아니면 다시 단축키 F11을 누르면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크롬 브라우저 전체화면으로 열기

크롬 키오스크(kiosk)

크롬에서 키오스크를 이용해 전체화면으로 열기

바탕화면 바로 가기로 크롬 브라우저를 바탕화면에 놓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chrome kiosk

대화창이 열리면 대상 끝부분 chrome.exe 뒤에 한 칸 뛰고 -kiosk를 입력하고 그 뒤에 이동할 주소를 넣습니다.

"C:\Program Files (x86)\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 -kiosk http://www.naver.com


chrome kiosk_2

크롬 브라우저를 열 때 미리 열려 있으면 닫고 다시 열어야 합니다. 창을 닫을 때는 단축키 Alt + F4 또는 Ctrl + F4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