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는 메타 태그 description 이없다. 뭐지

워드프레스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오늘 설치를 했는데 robots.txt 파일이 없습니다. SEO에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는 워드프레스에 설마 robots 파일이 없다니 이상합니다. 물론 robots파일이 없어도 되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루트에 있어야 하는데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루트 폴더랑 테마 폴더에도 없고 주소 직접 입력해 보아도 404 에러 페이지만 나옵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원래 없는 것인지 아니면 있는데 내 파일이 잘못된 것인지 답을 찾을 수 없었고 직접 만들어서 서버에 올리든지 아니면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만드는 방법만 있습니다.

티스토리에도 기본적으로 있는 robots.txt 파일이 그 대단한 워드프레스에 없다니 믿을 수가 없네요.

워드프레스 설치하면서 느끼는 점은 좋은데 정말 좋은데 모든 게 플러그인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겁니다.

플러그인으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어 좋기도 하지만 기본적인 것들은 포함하고 있어야 초보자들이 접근하기 편할 것 같은데 초보자들 같은 경우 처음 설치 후 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 감을 못 잡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더 희한한 건 메타 태그 <meta name="description" content=""> description이 없다는 겁니다. 이 건 정말 중요한 사항인데 말입니다. 이 것도 구글 검색을 통해 알았지만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등록해야 한답니다.

아니 이건 정말 기본 아닌가?

seo에 가장 최적화가 잘 돼있다는 워드프레스가 왜 이럴까요?

워드프레스가 티스토리 보다 못한 건가 아니면 티스토리가 사용자 편의성이 좋은 것인가. 웬만한 블로그 툴들 다 사용해봤지만 이런 건 처음입니다.

워드프레스는 꼭 플러그인 개발자를 위해 존재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티스토리에 비해 쾌적하다는 느낌이 들고 플러그인으로 못하는 게 없다는 생각도 듭니다. 모든 익숙해지면 편해지니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티스토리와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