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을 직접 조회하기

여러분들도 내 블로그 유입 경로를 확인하시나요?

저는 자주 유입 경로의 로그들을 확인해 어떤 경로에서 어떤 검색어로 유입되었는지 살 편보곤 합니다. 요 며칠 전 궁금증을 유발하는 유입 어가 있어 찾아보았는데요 궁금하면 못 참는 성격이라서...

유입검색어

위 이미지에서 보시면 [키워드 검색량 코드 심기]라는 검색어로 방문하신 분이 있는데 이게 뭔 뜻인지 너무 궁금한 거예요. 아무리 생각해도 그 의미를 모르겠는 거죠.

어디에 코드를 심지 밭에 심나? 며칠 고민을 하고 검색을 해도 관련 내용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혹시나 브라우저에 설치하는 것을 말하는 것인가라는 생각이 들어 구글링을 해봤지만 없더라고요. 그래서 유튜브에 "브라우저 키워드 검색량 조회"라고 검색하니 딱 나오는 거예요.

요즘은 구글 보다 유튜브에 자료가 더 많은 것 같아요.

유튜브 검색

네이버 블로거로 유명한 유튜버 "세수하면 이병헌"님이 영상을 올렸더라고요. 재밌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해서 저도 한번 따라 해 보았는데요 사실 키워드 분석은 키워드 마스터만 한 게 없기는 합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재미 삼아 이런 것도 있구나 정도로 보시면 좋을 것 같아 영상을 첨부합니다.

그리고, 세수하면 이병헌 님 영상들을 보면 블로거로써 참고할 수 있는 자료들이 많은 것 같아서 저는 구독신청까지 했습니다.

https://youtu.be/7Nc4OyUfOPs

해당 프로그램 이름이 없어 브라우저 키워드라고 칭할 게요. 이 브라우저 키워드랑 키워드 마스터랑의 차이점은 키워드 검색량만 보여준다입니다.

키워드 마스터는 검색량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문서 수 까지 보여주지만 브라우저 키워드는 검색량만 보여주고 있습니다.

검색량만 필요할 경우 다른 사이트로 접속하지 않고 바로 알 수 있어 좋기는 합니다.

네이버 검색 창에 구글 애드센스라고 검색을 하고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니 아래와 같이 결과가 표시되네요.

네이버 검색량 조회

검색한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과 그 아래에는 연관 검색어의 검색량을 보여줍니다.

결과가 검색 창 하단에 표시될 때도 있고 오른쪽 사이드 바에 표시될 때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용방법은 유튜브 영상에 자세히 나왔으니 참고하시고요 여기서는 간단하게만 설명할게요.

영상에서는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했으니 저는 엣지 브라우저로 설명하겠습니다. 방법은 대동소이합니다.

  1. 브라우저를 열고 네이버로 접속
  2. 아무 검색어나 입력해 검색 결과가 나오면 즐겨찾기 추가
  3. 브라우저 상단에 방금 즐겨찾기 한 이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4. 마우스 오른쪽 메뉴 중 편집 선택(크롬은 수정 선택)
  5. URL 입력란을 지우고 아래 코드 입력 후 저장
javascript: function naver_keycnt(){ var head = document.getElementsByTagName('head')[0]; var jScript ; jScript = document.createElement('script'); jScript.language = 'javascript'; jScript.src = 'https://www.ryo.co.kr/asset/bookmarklet/naver_keycnt.js'; jScript.type = 'text/javascript'; head.appendChild(jScript); } naver_keycnt();

사용방법은 검색 창에 검색어 입력 후 엔터 그리고 방금 전 즐겨찾기에 등록한 북마크를 클릭하면 하단 또는 사이드바에 키워드 검색량이 표시됩니다.

참고로 이 프로그램을 어떤 개인 분이 운영하시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 용도인지 아니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인지 파악이 안 됩니다.

현재는 잘 작동되고 있지만 차후에 작동이 안 되면 운영자 분이 서비스를 중단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