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뷰어 다운로드, 한글과컴퓨터 한컴 통합 뷰어

한글 문서를 다운로드하였는데 한글 워드나 한컴 오피스가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아 파일을 열 수 없는 경우 간단하게 한글 뷰어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문서를 작성할 수는 없지만 파일을 열어 내용을 확인하고 인쇄를 할 수 있는 있습니다.

한글 뷰어

한글 뷰어 설치 파일을 아무리 찾아도 찾는 게 쉽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에 있을 줄 알았는데 없더군요 그래서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찾아보았는데 여기서도 찾기가 어렵게 되어 있었습니다.

저처럼 한글 뷰어 설치 파일을 힘들게 찾는 분들이 있을 것 같다 기록용으로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한글 뷰어 다운로드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한글과컴퓨터" 입력하고 검색 결과에 있는 한글과컴퓨터 링크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검색창

한글과컴퓨터 홈으로 접속하면 상단 메뉴 중 고객지원이 보입니다.

한글과컴퓨터

고객지원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위 메뉴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다운로드를 클릭해 줍니다.

한글과컴퓨터

다운로드 페이지로 오면 가장 상단에 한컴오피스 2020 뷰어(통합뷰어)가 보입니다.

한컴오피스2020뷰어

여기서 일반용을 선택합니다. 한컴오피스 2020 뷰어는 한글 워드뿐만 아니라 한셀, 한쇼와 MS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문서도 불러와 볼 수 있는 통합 뷰어입니다.

한컴오피스2020뷰어 일반용

참고로 위 와 같이 다운로드 항목이 보이지 않을 경우 해당 페이지 가장 아래로 내려오면 각 PC 운영체제에 맞는 다운로드 표를 볼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별 한글 뷰어

일반용 버튼을 클릭 또는 OS별 운영체제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실행파일이 다운로드되기 시작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파일을 클릭해 설치합니다.

한글 뷰어 다운로드

설치 과정은 아주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별도로 설명을 하지는 않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