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서체 (싸만코체, 메로나체, 빙그레 폰트) 다운로드 -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한글 폰트

2016년부터 시작된 빙그레 폰트 프로젝트가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빙그레체(바나나맛 우유, 투게더) 따옴체, 메로나체를 거쳐, 2020년 한글 날을 기념해 싸만코체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배포하고 있습니다.

상업적 이용이 가능해 저작권 걱정 없이 개인을 비롯해 기업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빙그레서체
빙그레 서체

무료 폰트는 퀄리티가 떨어질 수 있다는 선입견이 있을 수 있지만 요즘 대부분 기업에서 배포되는 무료 폰트들은 해당 기업이 유명 폰트 제작회(산돌커뮤니케이션, 윤디자인 등)에 의뢰해 제작되기 때문에 유료 폰트와 차이가 전혀 없답니다.

메로나 서체붕어 싸만코체빙그레 폰트 프로젝트

빙그레는 2016년부터 매년 빙그레 창립 기념일인 한글날 무료 폰트를 배포하고 있는데요 회사 이름인 빙그레가 한글 이름이라고 하네요!

빙그레가 한글과 인연이 많아서인지 한글 관련 후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빙그레 폰트 종류

빙그레 폰트는 현재까지 5종이 발표되어 있습니다. 빙그레체(바바나맛 우유), 빙그레체Ⅱ(투게더), 따옴체, 메로나체, 싸만코체등으로 빙그레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명으로 사용되고 있는 서체들입니다.

빙그레 폰트들 중 가장 먼저 출시된 빙그레체, "바나나맛 우유" 상품명으로 사용되고 있어 상당히 친숙합니다.

바나나맛 우유
빙그레체

빙그레에서 2번째 출시한 빙그레체Ⅱ, 1974년에 출시된 "투게더" 상품에 사용되고 있는데요 제가 어렸을 때 이거 정말 먹고 싶은 아이스크림이었답니다. 퍼먹는 아이스크림으로는 최초이지 않았나 싶어요!

투게더
빙그레체2

프리미엄 주스 따옴에서 사용되는 따옴체, 프리미엄 주스에 사용되는 글꼴이라 그런지 글씨체가 고급스럽고 깔끔해 보입니다.

따옴
따옴체

아이스크림 업계의 전설이라고 하는 메로나에 사용되는 메로나체 개인적으로 이런 고딕체 형태를 좋아해서 자주 사용하는 폰트이기도 합니다.

메로나
메로나체

마지막으로 2020년에 출시된 붕어싸만코 싸만코체 입니다. 손글씨체로 되어 있어 장난기가 넘쳐 보입니다.

붕어 싸만코
싸만코체

빙그레 폰트 저작권 라이선스

무료폰트를 사용할 때는 꼭 저작권 라이선스를 정확히 확인하고 사용하셔 합니다. 상업적 상용이 가능한 무료 폰트라고 해도 사용범위가 정해져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라이선스를 요약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빙그레 서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인쇄물, 광고물, 온라인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하며 빙그레 서체는 수정 및 재배포를 할 수 없으며, 배포되는 형태 그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빙그레 폰트 라이선스

주의할 점은 대부분의 무료 폰트와 마찬가지로 회사명, 브랜드명, 상품명, 로고 등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주의사항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라이선스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빙그레 서체 라이선스 : http://www.bingfont.co.kr/license.html
빙그레 폰트 다운로드 : http://www.bingfont.co.kr/bingfont.html

 

 

무료 한글 폰트 모음 다운로드 부터 웹 폰트까지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만을 모은 웹 사이트 눈눈입니다. 웬만한 한글 폰트는 다 있는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를 받아 PC에 설치할 수도 있고 웹 폰트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코드

wonderbout.tistory.com

 

상업적 이용 가능한 비비트리 무료폰트 7종 123RF

비비트리 무료폰트 123RF 다운로드 : 무료폰트 7종 123RF 비비트리(123RF)에서 상업적으로도 사용 할수 있는 7종의 무료 폰트를 배포 하고 있습니다. 하루방, 제주감귤, 123RF, 오픈애즈, 비비트리 고딕,

wonderbou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