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 웹마스터 도구 등록, 검색엔진 최적화

구글 서치콘솔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에 등록을 마쳤다면 마이크로 소프트 검색엔진에도 등록합니다. 빙 웹 마스터 도구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려면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여기서는 사이트 등록 방식이 아닌 구글 서치콘솔과 연동하는 방식으로 설명합니다.

빙 웹 마스터 도구 등록

빙 웹 마스터 도구

빙 웹 마스터 도구로 접속해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이 없다면 계정을 만든 후 진행합니다.

내 사이트(블로그) 추가

내 사이트 추가

빙 웹 마스터에는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는 방법을 2가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블로그 주소로 등록 방법
  2. 구글 서치콘솔 연동 방법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여기서는 구글 서치콘솔과 연동하는 방법으로 블로그를 등록합니다. 구글 서치콘솔과 연동을 하면 사이트 소유자 확인 과정과 사이트 맵 및 RSS 등록 절차를 건너뛸 수 있고 소유자 확인 코드를 내 블로그에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과 연동하기 위해 왼쪽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치콘솔 가져오기

하단에 계속 버튼을 클릭 합니다.

서치콘솔 가져오기 계속 버튼

서치콘솔에 등록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액세스 허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 선택

  1.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한 구글 계정을 선택
  2. 허용 버튼을 클릭

내 사이트 추가

서치콘솔에서 가져온 내 사이트 목록 중에서 빙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할 블로그 주소를 선택하고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가져오기

빙 마스터 도구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고 사이트 맵과 RSS 등록까지 끝마쳤습니다.

사이트 맵 및 RSS 등록 확인

왼쪽 메뉴에서 등록한 블로그를 선택하고 사이트맵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맵 선택

상태 부분을 보면 성공 또는 보류로 나타납니다. 보류일 경우 잠시 후 또는 몇 시간 뒤 성공으로 변경됩니다.

사이트 맵 상태

실패로 나올 경우 오른쪽 메뉴 아이콘을 클릭해 다시 제출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맵 다시 제출

계속해서 실패할 경우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된 사이트맵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하거나 상단에 사이트맵 제출 버튼을 클릭해 직접 등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