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도메인 등록 -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최상위 국가 도메인

무료 도메인 등록 Freenom(프리놈), Freedom에서는 유료 도메인을 살 수도 있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최상위 국가 도메인을 등록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freenom home

대부분 작은 섬나라 또는 아프리카 지역 국가 도메인으로 .tk(뉴질랜드령 토켈라우), .ml(말리), .ga(가봉), .cf(중앙아프리카 공화국), .gq(기니)등이 있습니다.

프리놈 최상위 도메인

프리놈 무료 최상위 도메인에 대한 상세 설명

주의사항 : 설명은 보면 무제한 연장 가능하다고 하지만 1년 후 연장 시 해당 도메인이 유료로 전환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 운영할 웹사이트보다는 테스트 용도나 잠시 사용할 사이트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무료 도메인 검색 하기

Freenom(프리놈) 홈으로 이동합니다.

freenom search

원하는 도메인명을 입력하고 체크 버튼을 클릭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최상위 도메인들이 표시가 됩니다.

중요사항 : 도메인명을 입력할 때 도메인명.tk 또는.ml 등 무료 최상위 도메인을 함께 입력해야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도메인명만 입력하면 해당 도메인은 재고가 없다는 알림이 나옵니다.

도메인 선택

  1. 원하는 최상위 도메인들을 선택합니다.
  2. 선택이 되었으면 상단에 Checkout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 기간 선택

사용 기간 선택에서 무료 12개월을 선택하고 아래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Forward this domain 버튼과 Use DNS버튼은 선택하지 않습니다. 모든 과정이 끝나고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리놈 로그인

회신 받을 이메일 주소를 넣고 가입해도 되지만 구글계정이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소셜 로그인하는게 편합니다.

이메일 확인

입력한 이메일 또는 로그인한 이메일 계정으로 가서 프리놈에서 보낸 링크를 확인합니다.

신청서 작성

이름과 주소를 대충 입력하고 하단에 체크 후 주문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의에 체크하고 주문 버튼을 클릭합니다.

 

Freenom(프리놈) 도메인 관리

내 도메인

상단 메뉴 중 Services를 메뉴를 보면 여러 가지 관리 기능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 하나식 보도록 하고 우선 My Domains을 선택해 봅니다.

도메인 관리

등록된 도메인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Manage Domain 버튼을 클릭하면 레코드 설정을 비롯해 네임서버 변경 등 도메인 관리 설정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프리놈 DNS 설정 티스토리 연결

DNS설정 페이지

DNS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DNS설정 목록

주로 사용되는 A 레코드, CNAME, TXT 등을 볼 수 있습니다.

DNS설정 티스토리

참고로 티스토리 A 레코드와 CNAME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 공지를 보시면 티스토리 A 레코드 주소와 CNAME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리놈 네임서버 변경

네임서버 변경

프리놈 네임서버에서 다른 네임서버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Nameserver에 이전할 네임서버 주소를 입력하면 즉시 이전됩니다. 제 경우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네임서버를 클라우드플레어로 변경했습니다.

반응형